평창 동계올림픽과 크루즈 관광등으로 뜨고 있는 ‘속초스카이씨크루즈호텔’ 분양 주목!
홍하현
kk119119@siminilbo.co.kr | 2016-02-25 23:58:03
수익형 부동산의 대명사인 오피스텔의 공급과잉이 되고 시장경제의 침체로 상가 수익또한 공실이 다수 발생하는 상황에서 투자자는 방황하고 있으나 관광객의 증가와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호텔이 제주 속초 평창 강릉을 중심으로 최근 시장 몰이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제주도는 현재 분양 중이거나 분양 완료된 호텔이 20여개가 넘는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로 특수를 누리는 강원도는 경포 스카이베이가 지난 11월 분양을 시작했고 내륙에도 용인 에버랜드라마다호텔부터 평택, 기흥 등에서수익형 호텔이 분양에 나서 수익형 부동산 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곳은 크루즈 관광을 중심으로 한 동해와 속초 인근이다.
강원도 속초는 환동해권의 핵심거점이 될 수 있는 지정학적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매력이 넘치는 투자처로 꼽힌다.
범국가 적으로 한국 방문의 해를 선포하고 관광객유치에 공을 들이는 가운데 강원도는 동해항을 물류 거점 속초항을 크루즈 거점도시로서 특화 육성하고 있는데, 특히 속초항은 크루즈모항으로 확대 추진할 전망이다.
강원도는 이미 중국선사인 스카이씨 라인의 선사 의 모체인 씨트립과 MOU를 체결하고 7만2천톤급 크루즈선을 동해항으로 입항시키기로 합의하고 2018년도부터는 크루즈 부두가 완공이 과 발맟추어 속초항으로 입항이 된다 고 밝혔다.
또한 양양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에 대하여 기존 120시간 무비자 입국이 가능했던 것을, 향후 240시간으로 체류기간을 연장하고 강원도의 관문인 양양공항으로의 외국인 입국을 장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입국하는 경우 도내에 의무 체류기간을 두어 관광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한다는 목적이다.
정부에서도 크루즈산업 육성 및 지원 에 관한법률을 제정하고 기초계획 수립에 들어갔다. 강원도는 한-중-일-러으로 이어지는 입지적 강점을 적극 활용하고자, 10만 톤 급 이상으로 대형화되는 추세인 크루즈선 접안시설을 신설 및 확충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속초항은 크루즈선 중추 역할을 하는 모항으로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접안시설 확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향후 양양공항과 연계해 요우커를 중심으로한 관광객 유치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속초는 설악산은 물론 해수욕장과 스키장 등이 인접하여 4계절 관광이 가능하여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 여행객들의 수요도 연간 1200만명에 달할 정도로 관광산업의 메카로 급 부상 하고 있다. 그러나 도내 숙박시설이 낙후되고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해 여행객 유치에 매우큰 어려움이 있는 어려움이 있다.
강원도와 속초시는 풍부한 관광 수요를 소화할 숙박시설의 확충이 절실한 상황이다. 분양형 호텔이 속초에 공급된 것은 2015년이 처음이다. 타지역에 비해 분양이 시작 되면서 투기 현상까지 벌어저 그 기대가치와 필요성을 투자자의 뇌리에 각인시켰다.
이번에 속초에 공급되는 분양형 호텔인 ‘속초 스카이씨 크루즈호텔’ 분양에 대한 기대감은 주변 지인들과 투자자들에게 매우 높다.
스카이씨크루즈호텔 속초는 지하 4층, 지상 20층으로 건립되며, 청초호변에 자리하여 시원한 청초호 동해 바다 설악산 등 경관 가치가 매우 뛰어나다.
분양형 호텔에서 확인해야 할 것은 투자수익률뿐 이 아니라 객실 가동률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속초는 성수기인 이른 여름부터 가을까지 집중되어 객실수입이 매우 크고 안정적이어서 성수기 영업만으로도 수익이 충분하다.
여기에 평창올림픽과 지난 9년간 가동을 멈췄던 알프스 스키장까지 재개장을 앞두고 있어 겨울철 동남아 스키어까지 지역 내에 유치하는 등 호재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속초스카이씨 크루즈 호텔은 1억4000만 명 이상의 전세계 회원을 보유한 중국 온라인 1위 여행사인 씨트립이 최대주주로 출자한 ‘스카이씨 크루즈 선사’가 참여해 객실 가동률이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가는 층별, 타입별로 차이가 있으며 중도금 대출은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계약자는 연14박 무료 숙박과 부대시설 30%할인, 속초시내 골프장 승마장 정회원 우대, 마리나 시설의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어 수분양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관람객들로 연일 붐비고 있어 원활한 상담과 관람, 동, 호 지정계약을 위해 담당직원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미리 대표전화로 방문예약을 권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선릉역에 위치해 있다.
대표전화 02-6203-1631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