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화지구 중소형아파트 ‘봉담 동양파라곤’ 동·호수지정 선착순 모집중

김다인

kdi@siminilbo.co.kr | 2016-06-16 23:58:03

[시민일보=김다인 기자]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일대에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봉담동양파라곤’이 공급중이다.

봉담 지역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동양파라곤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5층까지 총 658가구의 규모로 전용면적 59㎡형, 72㎡형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4-BAY구조로 설계됐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란 조합원들이 직접 토지를 매입하는 방식이라 토지 매입에 따른 금융비용과 분양 마케팅 비용 등 각종 부대비용이 절감되기 때문에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가 큰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지역주택조합아파트에 참여하는 건설사는 시행사를 통해 땅을 어느 정도 매입한 뒤 조합원 모집에 들어간다. 하지만 이 사업지는 토지확보 지연현상이 없도록 토지확보를 완료한 상태로 사업을 진행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봉담의 동화지구는 이미 생활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 곳으로 봉담 와우지구(7600가구), 봉담1택지지구(5600가구), 봉담2택지지구(1만가구 예정), 기안지구(3800가구), 동화지구(2400가구 예정) 등이 위치한 주거 밀집 지역이다.

‘봉담동양파라곤’ 단지는 봉담 IC가 인접해 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좋고 자가용으로 동탄까지 20분, 서울 강남까지 약 40분정도 소요되며 인근에는 봉담역, 병점역, 수원역 등이 3~10km 이내에 위치해 지하철 이용도 용이하다. 또 올해 동탄KTX역이 개통되고 2017년에는 수인선 봉담역 등이 개통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이마트와 하나로마트도 인접하고 수원역 롯데백화점, 애경백화점의 쇼핑문화시설도 가깝다.

학군은 동화초·중, 와우초·중, 봉담고 등이 속하고 수원대, 협성대, 장안대 등도 가깝다. 또 동화지구 도시개발계획에 따르면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며 화성시에서 약 400억원 규모의 어린이 복합 문화센터도 개관할 예정이다.

청약통장과는 상관없이 무주택 가구주이거나 주거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1채를 소유한 가구주에게 자격이 주어진다.

‘봉담동양파라곤’의 주택 홍보관은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에 마련돼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