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토크쇼 '정거리'로 '대륙 한류 입증'
서문영
| 2016-06-20 10:21:05
박해진은 지난 16일 중국 충칭 위성을 통해 방송된 중국 대표 예능 토크쇼 '정거리(静距离)'에 박해진이 단독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 이후 #박해진과 정거리#가 웨이보 종합 인기태그 차트 1위, 웨이보 일한 인기차트 1위를 휩쓰는 등 검색 차트를 점령했다.
또한 충칭 지역 전체 방송 시청률도 1%를 돌파했으며, 현재 온라인 영상 누적 조회수도 빠르게 30만뷰에 육박하고 있다. 녹화 당시 공개된 메이킹 영상부터 130만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프로그램다운 저력이다.
특히 프로그램이 방송된 기간은 6월 중순 이후 중국 전역 중고등학생 수능 시험 기간이라는 제약이 있었음에도 박해진의 네임밸류만으로 이뤄낸 성과여서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이번 방송에서 박해진은 데뷔 이후 10년 동안 겪었던 각종 에피소드들과 '유정 선배'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의 영화 출연 소식과 스스럼없이 가방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어린 시절 성장 과정까지 솔직하게 털어놓은 박해진은 야외 스튜디오에서는 양꼬치 구이에 중국 현지 대표 음식 샹차이까지 폭풍 먹방하는 소탈한 모습을 보이며 인간적인 매력까지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박해진은 지난 4월 서울 팬미팅을 시작으로 중국 베이징과 최근 대만에서도 단독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7월 31일에는 태국에서 계속해서 아시아 팬투어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