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엠카운트다운' 컴백 무대에서 'Why so lonely' 무대 공개

서문영

  | 2016-07-08 08:58:03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더걸스가 '엠카운트다운' 출연과 함께 본격 컴백 활동을 선언했다.

7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Why so lonely' 컴백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하는 원더걸스는 특히 1970년대 히피컨셉을 바탕으로 이번 무대를 자신들만의 색깔이 듬뿍 담긴 무대로 꾸미겠다는 각오다.

이날 원더걸스 멤버들은 악기를 직접 들고 밴드로서 무대에 올라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인 타이틀곡 'Why so loney'는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으며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에 참여했다.

독특한 사운드와 랩 패턴이 돋보이는 이 곡은 원더걸스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곡이 아닌 자작 타이틀 곡이라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를 갖는다.

또한 지난 5일 음원 발매와 동시에 국내 8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으며, 3일째인 7일에도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한 원더걸스는 베트남, 태국, 필리핀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미국 K-POP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저력을 입증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Why so loney' 뮤직비디오는 파스텔톤 컬러풀한 영상미에 강렬한 스토리로 유니크한 감성을 느끼게 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새로운 복고 컨셉과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적 역량은 이들의 컴백을 기다려 온 국내외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원더걸스는 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8일 KBS2 '뮤직뱅크', 9일 MBC '쇼! 음악중심', 10일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