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3월2일 노인들을 위한 ‘송파 어르신 소식’ 창간... 경로당 등 200여곳 배포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17-03-02 08:00:00
28일 구에 따르면 소식지는 지면 신문에 대한 의존이 높은 노인들이 정보소외로 인해 혜택을 누리지 못하거나 사회활동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작된 것으로, 건강, 복지, 문화, 일자리 등 노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담긴다.
특히 A3 크기의 지면에 큰 글자로 만들고, 콘텐츠를 보기 쉽게 배치하는 등 가독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제작됐다.
구는 창간과 함께 65세 이상 노인 26명으로 구성된 명예기자단 위촉도 실시한다.
명예기자단은 기사 취재, 미담사례 발굴 등 소식지 제작에 직접 참여해 노년 세대가 공감하는 소식지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송파 어르신 소식’이 어르신들이 유익한 정보를 접하고 활동 영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세대가 소외되지 않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해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조례 제정, 노인인권보장실태조사단 발족, 독거노인안전지킴이 운영 등 노년 세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인 결과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노인복지분야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