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KEPCO 일렉스톤 경진대회 개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17-10-25 08:40:00
[시민일보=여영준 기자]한국전력은 오는 11월4~5일 나주 본사에서' 제1회 KEPCO 일렉스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전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ICT분야 창의성을 갖춘 역량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소프트웨어관련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대학(원)생 및 스타트업 기업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 및 KEPCO 일렉스톤 경진대회 참가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참가규모는 해커톤 15팀, 아이디어톤 15팀으로 총 30팀(팀당 5인 이하)이고, ‘에너지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등 10개의 아이템을 가지고 경쟁을 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경진대회 당일 광주송정역에서 나주 본사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시제품 개발을 위해 개발지원금을 팀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한전은 참가팀중에서 대상 등 총 14팀을 수상하고, 입상자에게는 IT직군 공개 채용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등 채용우대 혜택과 창업을 희망하는 입상자에게는 창업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에너지밸리 소프트웨어산업 생태계 조성에 젊은 소프트웨어 분야 인재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