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개별공시지가 공시··· 이의신청 접수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18-11-01 09:00:00
[창녕=최성일 기자] 경남 창녕군이 2018년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 공시했다.
이번에 공시된 필지는 2018년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사항이 있는 토지 2424필지를 대상으로 개별특성과 현지조사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창녕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가격을 결정했다.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을 경우 군청 홈페이지, 군 민원봉사과, 읍ㆍ면사무소에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사와 합동으로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이나 인근 토지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재조사 및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우편으로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성장근 군 민원봉사과장은 “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재산세, 취득세 등 토지 관련 세금 및 각종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적정한 가격산정이 되도록 신중을 기했다”며 “이의신청이 필요한 경우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반드시 기간내 이의신청서를 제출하여 토지가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이의신청 기한을 놓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