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김해시 도시개발공사, 2019년 중점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18-12-15 00:02:00
[김해=최성일 기자]
이번 보고회는 부서별로 내년도 중점추진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사업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2019년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경영수익 창출과 효율적인 시설관리를 위해 공사의 체질 개선과 품질 향상을 고려하여 6개 중점 항목을 선정하여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6개 중점 항목에는 ▲안전관리 ▲신기술·연구개발 ▲공정개선 ▲에너지 절약 ▲원가절감 ▲품질관리 등이 포함됐다.
특히 내년에는 산업안전 예방활동 강화를 통한 무재해·무사고 달성, 전자자금이체시스템 도입을 통한 예산절감, 청렴도 조사를 통한 계약분야 청렴행정 실현,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 달성, 수처리비용 절감을 위한 공동 약품개발 등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하수공공처리시설 유지관리 및 품질관리를 위해 방류수질(TMS) 철저 준수, 재해 안전사고 예방, 운영경비 최소화를 3대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이나 부서별 협업이 필요하거나 보완이 요구되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심도 있게 검토한 후 업무계획에 적극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조돈화 사장은 “올해 성과를 발판삼아 내년 중점 추진사업들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철저히 준비하여 계획대로 추진해 주기를 바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시책들을 발굴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