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우수농식품마케팅 지원 대상자 모집

    푸드/음료 / 정찬남 기자 / 2021-07-11 10:48:43
    • 카카오톡 보내기
    16일까지…라이브커머스 운영·비포장디자인 개발비 등 지원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농식품 소비위축으로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식품 제조업체를 돕기 위해 우수농식품 마케팅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비대면 온라인 유통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플랫폼에 우수농식품을 홍보할 수 있는 운영비,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포장디자인개발비, 우수농식품 박람회 참가비 등을 지원한다.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은 1곳 당 400만 원씩 12곳, 포장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1곳당 400만 원씩 10곳, 우수농식품박람회 참가비 지원은 1곳 당 200만 원씩 6곳의 농식품 제조업체에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7월2일) 기준 주사무소가 광주시에 소재한 농식품 생산·제조·가공·조리업체 및 생산자단체, 농업법인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시 생명농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우수 농식품 마케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을 검색하거나 시 생명농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는 접수된 업체를 대상으로 생명농업과 자체심의 및 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8월 중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현중 시 생명농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식품업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낮은 인지도, 마케팅역량 부족 등으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식품업체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