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르랩, 베트남 호치민 지사 설립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본격 진입

    생활 / 고수현 / 2021-03-24 11:40:58
    • 카카오톡 보내기
    베트남 현지법인 ‘케이셀(KSell)'에 20% 출자 통해 호치민 지사를 설립
    5월부터 본격적으로 현지 마케팅과 제품 판매 예정

    [시민일보 = 고수현] 에이르랩(EIR LAB)이 베트남 현지법인 ‘케이셀(KSell)’과 함께 호치민 지사를 설립했다. 베트남 에스테틱&스파 매장과 피부과에 화장품을 유통하는 케이셀(KSell)과의 이번 계약은 에이르랩의 20% 출자로 성사되었다. 에이르랩은 베트남 현지에 다양한 제품들의 샘플을 발주하였으며, 현지에서의 본격적 마케팅과 지사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르랩의 지사 설립은 차후 베트남 남부 지방뿐만 아니라 북부 지방인 하노이까지 유통망을 확대하고자 하는 에이르랩의 글로벌 지향적인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에이르랩은 20년의 운영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프리미엄 에스테틱&스파 브랜드 분야의 선두적 위치를 차지한 고급 스파 브랜드 ‘스파 에이르’를 운영하고 있다. 고급 스파를 운영하며 가정에서도 수준 높은 관리를 원하는 대중의 니즈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만한 자체 화장품을 제작하고 있다. 에이르랩은 미백기능성에 특화된 제품라인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베트남 고객들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에이르랩은 원천 특허 기술을 소유하고,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수준 높은 화장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품의 기술성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중소 벤처 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에는 ‘2020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되는 결과를 얻기도 하였다.  


    특히, ‘에이르 데일리 선케어’은 백탁현상 없는 우수한 발림성으로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미백, 자외선 차단,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으로 자외선을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에이르랩의 기존 고객들 중 특히 남성 고객들은 세안 후 다른 제품 없이 에이르 선케어 제품 하나로만으로도 충분히 보습과 자외선차단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열대성기후와 자외선 노출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피부암 예방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외선 차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에이르 선케어 제품은 현지 고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르랩은 케이셀(KSell)을 통해 베트남의 스파 매장과 피부과에 에이르 화장품을 우선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5월부터 본격적으로 현지 마케팅과 제품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에이르랩은 베트남의 대표적 드러그스토어인 ‘가디언(Guardian)'을 통해 적극적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도 보유하고 있다. ‘가디언’은 넓은 품목군과 다양한 수입산 제품들을 보유해 젊고 도시에 거주하는 베트남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핼스앤뷰티 전문유통점으로 알려져 있다. 베트남 호치민 지사 설립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한걸음 더 나아갈 에이르랩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