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서비스 ‘라이브썸’, 박권 쇼호스트와 전속계약 체결

    기업 / 이승준 기자 / 2021-07-08 12:51:00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다양한 형태의 온라인쇼핑 비즈니스가 자리를 잡으며 새로운 형식의 마케팅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경쟁력을 앞세워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서비스 라이브썸(Livessom)이 전문 쇼호스트인 박권 씨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한층 강화된 라이브커머스 컨텐츠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박권 씨는 공중파와 케이블을 넘나들며 오랜 기간 전문 MC와 리포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MC 겸 방송인으로, 특히 라이브커머스에서의 두드러지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0 중소기업마케팅페어와 같은 박람회 현장에서는 물론 네이버라이브쇼핑이나 H몰라이브 등에서도 활약하며 장소나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적재적소에 맞춰 진가를 높이는 쇼호스트로도 알려져 있다.
     
    박권 씨와 전속계약을 맺은 라이브썸은 수도권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연출과 상품 중심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전문 제작사로, 서울 소재의 방송연예학과 교수와 전문 방송인, 쇼호스트 양성교육기관 원장 등 전문가로 구성된 기획단들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때문에 마케팅 전문가의 노하우를 통해 단순 미디어방송 업체 수준을 넘어 마케팅 요소를 더함으로써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총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고 방송 효과를 높이는데 주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다. 금번 박권 씨와의 전속계약 역시 박권 씨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경험이 라이브썸이 추구하는 부분들과 교집합이 많아 계약에 이르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무상 A/S 제도를 실시해 라이브커머스 진행 후 판매량 향상효과가 없을 시 무료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며, 카테고리 및 방송시간 쿼터제를 도입하여 파트너사들에게 고르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고 있다.

    라이브썸 관계자는 “어렵게 개발한 좋은 상품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에게 가치를 남기는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며 “이런 방향에 박권 씨의 역량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준 기자 이승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