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김정수 기자] 경기 화성시가 오는 11월26일 개최 예정인 '2021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에 사용할 슬로건을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화성습지가 2018년 동아시아 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협력기구(East Asian-Australasian Flyway Partnership, EAAFP)의 네트워크 서식지로 등재되고, 2021년 7월 매향리갯벌이 연안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는 성과를 기념하며 내달 열릴 국제심포지엄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슬로건은 심포지엄의 주제인 연결성(Connectivity)을 표현할 수 있는 문구로, 화성습지 철새와 지구적 생태계 연결성, 화성습지의 지속가능한 관리·보전을 위한 생태-경제-정책의 연결성,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의 보고, 습지의 가치 등을 담아 20자(한글·영문 혼용가능)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화성습지에 애정과 관심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1인 1건 신청이 가능하며, 희망자는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5일 화성습지 페이스북에 게시 및 개별 통지한다.
당선작(1명)은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참가자 중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감사 기프티콘(커피쿠폰)'을 지급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습지 페이스북이나 화성시환경재단 '2021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