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18~26일 제289회 임시회

    지방의회 / 이대우 기자 / 2020-02-13 15:17:14
    • 카카오톡 보내기
    '적극행정 조례안' 상정
    올 집행부 주요업무 보고 청취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구로구의회(의장 박칠성)가 오는 18~26일 9일간의 일정으로 경자년 새해 첫 임시회인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 의사일정으로는 오는 18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9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상정되는 안건은 ▲서울특별시 구로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청소년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궁동어린이도서관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동의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의료급여기금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창의·인성교육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어린이나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가칭)항동6단지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가칭)항동7단지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개봉숲속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산들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15건이다.

    이어 오는 20~25일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국별 2020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며 새롭게 추진될 주요사업에 대해 질의응답을 한다.

    단, 보건소 업무 보고는 서면으로 대체함으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으로 분주한 보건소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구민들의 안전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했다. 상임위 기간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26일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