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제260회 임시회 개회

    지방의회 / 홍덕표 / 2020-05-12 13:40:32
    • 카카오톡 보내기
    9개 안건 상정·심의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가 13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제260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13일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차 본회의에서 ▲제260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한다.

    이후 오는 1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활동을 진행한 후 15일 2차 본회의를 열어 부의된 안건을 의결하고 이번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에는 총 9건의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상임위별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박경희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경희 의원 발의)을 처리한다.

    이어 행정복지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운영·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해숙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아동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대문 기초 푸드뱅크'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아이돌봄 지원사업'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개정 운영규약 동의안 등 5건을 심사한다.

    마지막으로 재정건설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재정계획심의위원회 및 재정공시심의위원회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처리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