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버스정책 중요성 강조

    지방의회 / 이기홍 / 2021-03-10 17:01:14
    • 카카오톡 보내기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8일 고양시 버스정책부서의 ‘버스정책용역보고회’에 참석하여 고양시 버스정책에 대한 의견교환 후 중요성을 비중있게 강조했다.

    금번 ‘버스정책용역보고회’에서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고양시 버스노선체계 개편방안 ▲공영차고지 개발 및 복합화 기본계획 ▲친환경 대중교통 수단 도입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3개의 버스관련 용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버스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여 도출된 의견을 향후 용역결과에 반영하도록 하였다.

     

    ▲ 사진제공=고양시의회


    이날 보고회는 문재호 고양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이해림, 김서현, 김수환, 박한기, 박현경, 이규열, 이윤승 의원 모두가 참석하였고 고양시정연구원 백주현 연구위원, 고양시 버스정책과장, 연구용역 관계자 등이 함께하는 자리였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소외지역 버스노선체계 도입 확충 ▲준 공영제 도입방안 ▲전기버스 충전인프라 확충 ▲버스 재정지원 효과적 확보 ▲버스공영차고지 고양 외곽지역 추가검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상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트램과 전기버스 뿐만 아니라 수소버스, 태양광버스 도입방안도 함께 검토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문재호 위원장은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고양시의 대중교통 발전 방안을 제시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드리며, 고양시 현실에 부합하는 대중교통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