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코코스랩은 FDA 승인 손소독제 ‘위아더월드’와 다목적 3in1 쇼킹액션 워터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 속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생활 속 위생관리를 위한 마스크와 함께 손소독제 등 방역제품들이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세계에서 인증된 'K-방역'을 구현한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가운데 K-방역(한국 방역 및 방호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코코스랩에서 선보인 ‘위아더월드 세니타이져(we are the world sanitizer)'의 경우 에탄올 70% 함유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의약외품이다. 물이나 비누 없이 간편하게 살균소독과 세정을 할 수 있으며 FDA 승인까지 완료되어 안정성을 입증받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500ml 대용량 펌프형 타입으로 학교, 유치원, 화장실 이용 후, 핸드폰 사용 후, 사무실 책상, 유아용 장난감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위아더월드 3in1 쇼킹액션 워터(we are the world 3in1 shocking action water)’는 100ml. 400ml 용량이 구분되어 휴대가 가능하고, 페렴구균, 대장균, 비브리오균, 녹농균,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7대 유해균을 99.9% 살균해주는 제품이다. 사용법 역시 분사형 타입으로 살균 및 소독 세정이 필요한 모든 곳에 쉽게 뿌리기만 하면 된다.
코코스랩(KOCOSLAB)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초기확산 시 고통받는 지역사회를 위해 타브랜드 손소독제 3000개를 구입, 파주시청에 기증한 바 있다. 이후로 COVID-19가 전 세계에 퍼지면서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 되자 직접 제조로 전환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롯해 모든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게 되었다.
코코스랩은 기존의 방역 제품들 과 차별화된 세련된 디자인과 앞선 기술력으로 K-뷰티를 선도하는 기업답게 이번에는 'K-방역' 제품 개발로 글로벌 방역시장을 선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 |
업체 관계자는 "코코스랩 ‘위아더월드(WE ARE THE WORLD)’ 방호복 및 방역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를 넘어서 이미 미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일본, 이탈리아, 영국 등 다 국가 바이어들로부터 위아더월드 방호복, 의료가운, 슈즈커버 손소독제 등에 대한 전 세계 바이어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으며, 아울러 방호복에 이어 또한 찢김과 열에 강한 ‘니트릴 장갑’ 등 다양한 방역제품을 출시소식을 전했다.
코코스랩 측은 “우리는 하나 WE ARE THE WORLD의 로고 WAW 를 심장박동수로 상징화 시키게 되었다. 특히 로고의 의미와 탄생이 현 미국의 대학(Academy of art University)에 재학 중 인 한국인 유학생(20세 김민곤)의 아이디어 및 디자인으로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세계가 위기에 빠져 있지만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의미를 담았다고 밝혀져 화재가 되고 있다. 방호복의 판매 수입 일부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호복 자체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열악한 환경의 의료진을 위해 방호복 기증 캠페인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코스랩(KOCOSLAB)은 ‘뷰티 헬스 토털 원스톱(TOTAL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모든 제품 유통 및 수출 문의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