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온라인 접수

    복지 / 최진우 / 2021-01-11 16:15:40
    • 카카오톡 보내기
    [서산=최진우 기자] 충남 서산시가 11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지난해 11월24일 이후 코로나19 방역강화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이행한 ▲특별피해업종 ▲매출 감소가 확인된 일반 소상공인 업종이다.

    또한 지난해 12월24일 시행한 연말연시 특별방역으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된 ▲실외겨울스포츠시설(부대업체 포함) ▲숙박시설 등도 포함된다.

    지원금은 먼저, 정부와 지자체의 방역강화 조치로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대상이 된 소상공인은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업종 소상공인은 지난해 연매출이 4억원 이하며 전년대비(2019년) 매출액이 감소했으면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지난해 개업자는 9~12월 매출액의 연간 환산 매출액이 4억원 이하며, 12월 매출액이 9~11월 월평균 매출액 미만인 경우 지원한다.

    단, 지난해 11월30일 이전 개업자만 해당되며,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를 위반한 업체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특히 자금 지급 후 방역수칙 위반사실이 확인되거나 매출감소로 지원받은 일반업종의 경우 국세청에 신고하는 2020년 매출액 증가가 확인되면 지원금은 환수된다.

    사행성 업종·부동산 임대업·전문 직종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은 버팀목자금을 지원받지 못한다.

    신청은 온라인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에서 가능하며, 11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12일은 짝수인 소상공인만 신청할 수 있다. 13일부터는 모두 가능하다.

    신청 시 대표자 본인명의 휴대전화와 통장이 필요하며, 신청 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신청인 계좌로 직접 입금한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과 관련된 사항은 버팀목자금 전용 콜센터 또는 시청 2청사 3층 접수창구, 시 전용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진우 최진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