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임직원과 함께하는 ‘나눔 펀드’ 운영

    기업 / 여영준 기자 / 2021-03-30 15:56:59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에듀윌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사회공헌위원회는 2015년부터 임직원과 함께 기부활동을 진행하는 나눔 펀드를 운영 중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에 따르면 6년 이상 매월 모금활동을 진행했고, 기부활동 역시 꾸준히 진행 중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운영하는 ‘나눔 펀드’는 임직원 모금 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다. 기부에 동의한 임직원들이 매월 모금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2억6000만원 상당의 나눔 펀드 비용을 적립, 매년 꼭 필요한 곳에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회사와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펀드를 운영해, 운영 기금을 기부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금액인 만큼 매년 꼭 필요한 곳에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첫 ‘나눔 펀드’ 기금으로 소년보호협회 청소년 자립생활관에 PC를 전달했다. 이어 네이버 해피빈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이웃들에게 구호 물품을 전달하는 활동에도 기부금을 사용하는 등 최근까지 활발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우리 주위 어려운 이웃들에게 검정고시 학업 기회를 제공하고, 장학재단을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가 운영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내용은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