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폭 와이드 테라스, 다락방, 복층 등 다채로운 평면 구성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
동탄 호수공원 등 주거 쾌적성 뛰어나고 교통, 교육 다 갖춘 똘똘한 한 채로 각광
오는 8월 분양 예정… 지하 1층~지상 4층
![]() |
▲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투시도 |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동탄2신도시에서도 주거환경이 가장 쾌적한 동탄 호수공원 인근에 들어서 생활의 쾌적성이 높을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장지체육공원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가 들어선다.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는 총 164만2000㎡의 규모로 레저, 문화, 쇼핑, 주거시설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산척저수지를 중심으로 총9개의 커뮤니티 공원과 전체부지의 약 47%가 공원·녹지, 수변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동탄 주요 거점을 연결하고 교통 호재가 몰려있는 동탄대로에 바로 접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바로 인근으로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12호선 트램 정류장과 광역버스정류장 등이 위치해 있다. 광역교통망도 눈에 띈다. 동탄1·2호선 트램(확정)이 교차하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동탄역과 망포역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기흥 IC와 오산 IC, 용인서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311번 지방도로가 위치해 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 강남까지 20분 내에 주파 가능한 교통수단인 GTX도 동탄역에 생길 예정이다.
단지 앞에 유치원과 초중고교 등 학교가 풍부하게 들어설 예정이라 자녀들을 안심하고 통학 시킬 수 있는 교육환경도 조성된다. 단지로부터 100m이내에 초등학교 3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이 개교 예정 중에 있으며 유치원은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주변 학교들이 모두 개교하게 되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 2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학원가도 형성될 전망이고, 다양한 연령층의 학습경험과 재능을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며, 독서실, 문화교실, 아이돌봄이시설로 구성되는 마을교육공동체인 ‘서연이음터’도 가깝다.
▶ 전 가구 테라스, 다락방, 복층 설계로 여유롭고 품격 있는 삶 누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는 전 가구 남향위주의 구성으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환기에 신경 썼다.
단지명에서 알 수 있듯 다용도 휴식공간인 테라스가 전 가구에 적용되는 테라스하우스 단지라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