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무료교육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성남센터, 성남 유일의 3D프린터 국비교육기관

    기업 / 여영준 기자 / 2021-03-17 16:11:46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에듀윌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정부가 3D프린팅 산업 진흥에 968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으로 3D프린팅 관련 전문 인력의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전망된다.


    국비무료교육 에듀윌(대표 박명규) 직업능력교육원 성남센터는 성남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3D프린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국비교육기관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료 전액 또는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최근 금속 3D프린팅 기술이 개선됨에 따라 항공우주산업 등 고부가가치산업군 내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3D프린터 산업 시장의 전망이 매우 밝다는게 에듀윌의 설명이다.

    이에, 국비무료교육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이 3D프린터 기술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

    3D프린터반 수강생들은 각종 모델링 S/W 활용부터 실제 출력 및 포트폴리오 완성, 3D프린터 자격증 취득 준비와 최신 시설 및 장비로 진행하는 3D프린터 교육을 받게 된다.

    국비무료교육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관계자는 “3D프린터 기술은 제조 혁신의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으나 고가의 장비와 소재를 다루기 때문에 교육비가 비싼 편”이라며, “성남 지역 유일의 3D프린터 국비교육기관인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성남센터에서 부담없이 교육받고 전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3D프린터 국비무료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성남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