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인도네시아 라인뱅크, 신규 고객 20만명 돌파

    기업 / 여영준 기자 / 2021-09-17 18:3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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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월 인도네시아에서 출범한 ‘LINE Bank(이하 라인뱅크)’가 출범 3개월 만에 신규 고객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인뱅크는 신규 고객 20만명 유치와 더불어 9월 15일 기준 요구불계좌 24만좌, 직불카드 발급 16만좌, 수신잔액 1951억루피아(원화약 156억원)를 달성했다.


    라인뱅크는 하나금융그룹이 전 세계 1억 8800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를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과 협업해 인도네시아에 런칭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로, ▲비대면 계좌 실명확인(e-KYC)을 통한 계좌개설 ▲정기예금 ▲직불카드 ▲QR코드 간편결제 ▲무카드(Cardless) 출금 ▲공과금 납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라인뱅크가 빠르게 신규 손님 유치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실명확인 및 계좌개설 프로세스', '심플하면서도 차별화된 UI/UX', '송금수수료 면제' 등으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한 결과"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뱅킹에 친숙한 MZ세대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9월초 라인뱅크 앱에 QR코드를 이용한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했다”며, “하반기 중 개인 대출 상품을 런칭할 예정으로 현재 현지 금융감독청에 승인서류를 제출한 상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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