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2025년 시민인문학 ‘톡톡 인문학 살롱’ 시작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4-21 09:30:57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평생학습관 2025 톡톡 인문학 살롱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은 오는 30일(수) 19시 안산시평생학습관 강의동 1층 로비에서 시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톡톡 인문학 살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톡톡 인문학 살롱’은 일상 속 다양한 주제로 함께 소통하며 즐거움을 나누는 강의실 밖 저녁 인문학 특강이다.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연 4회 운영하는 본 특강은 삶을 더욱 풍요롭고 의미 있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을 주제로 삼아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소통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채울 예정이다.

     

    4월 시니어미래연구소 장경희 박사의 ‘빛나는 인생 후반전, 건강한 노년 맞이 웰에이징’을 시작으로 ▲6월, 김동환 작가의 ‘평범한 하루에 행복을 빚는 취미의 힘’ ▲9월, 신현호 교수의 ‘99세까지 88하게 균형 있는 건강한 삶’ ▲11월, 박영혜 대표의 ‘도전과 나눔으로 펼치는 행복한 인생 2막’ 강연이 펼쳐진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은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건강하고 의미 있게 살아갈 것인가가 중요해진 시대에 평생학습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인생 후반전을 어떻게 채워갈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앞으로도 삶의 의미와 가치를 성찰하고 행복한 삶의 원동력이 되는 인문학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산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본 특강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