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대 산학협력단 ‘제2차 유료 가족회사 간담회’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인천대) |
이번 간담회는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사업(RISE) 일환으로 지역 유료 가족회사와 산학협력 관계자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산학협력 공유 플랫폼 조성을 통한 혁신 기술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인천대 산학협력단 관계자와 유료 가족회사 대표 및 연구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 기업은 세창케미컬, 탑에어, ㈜블루플래닛, 강운공업, 경방신약, 디와이오토, 주식회사 알리, 네오캠코리아, 주식회사 티케이패널, 주식회사 지미션, 이노디스, 듀크린 등이다.
간담회에서는 CBA파트너스 대표이사가 ‘지금 시작하는 실전 글로벌 진출 전략, Go Global Go!’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글로벌 자본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인천정보보호지원센터가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번 간담회는 지역 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산학협력의 실질적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긴밀히 협력해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