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 안산시 일동 성호경로당과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6-01-28 09:18:13
    • 카카오톡 보내기
    ▲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 안산시 일동 성호경로당과 1사1경로당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일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와 성호경로당이 1사1경로당 협약식을 개최하고, 지역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한 정기후원 약정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오준섭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장과 장일환 성호경로당 회장은 협약서를 교환하며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으며, 협약에 따라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는 성호경로당에 매월 10만원을 정기 후원할 예정이다.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는 2000년 5월 결성된 봉사단체로, 그동안 소년·소녀가장 가구에 대한 정기후원, 요보호 아동을 위한 그룹홈 지원 등 다양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와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지역의 소중한 후원단체다.

     

    오준섭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장은 “지역을 지켜온 어르신들께 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작은 정성으로 성호경로당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일환 성호경로당 회장은 “성호경로당을 위해 매달 후원을 약속해 주셔서 경로당 회원들에게 큰 힘과 격려가 된다”며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의 따뜻한 마음을 소중히 기억하며, 회원 복지 증진에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연 일동장은 “오랜 기간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온 좋은세상만들기 후원회가 이번에는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동에서도 이러한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