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의회, 주요시설 운영 실태 점검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9-03 19:31:05
    • 카카오톡 보내기
    기획복지위원회, 어린이 식생활 교육관·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 등 현장 방문

     연수구의회 기획복지위원회 주요시설 방문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문찬식 기자] 인천시 연수구의회 기획복지위원회가 2일 제274회 임시회 기간 중 지역 내 주요시설을 방문,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에는 김영임 위원장을 비롯해 김국환 부위원장, 장현희·한성민·이형은·윤혜영 위원과 관계 공무원, 시설 운영 담당자들이 함께 했다.

     

    위원들은 연수구 어린이 식생활 교육관, 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꿈꾸는카페 혜윰도그파크점을 차례로 둘러보고 시설 현황 보고와 질의응답을 통해 운영상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청학동 체육진흥합동청사 3층에 위치한 어린이 식생활 교육관은 362㎡ 규모로 8개 구역, 15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만 2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영양·위생·소화 과정 등 다양한 체험 교육을 제공한다.

     

    혜윰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실외 5,793㎡, 실내 210㎡ 규모의 반려견 전용 공간으로 연수구는 최근 CCTV를 비롯해 방송설비, 조명시설을 보강했으며 하반기에는 주차장 차단기 설치 등 편의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같은 공간에 자리한 꿈꾸는카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여해 운영을 지원하며 주민들과 반려견 이용객들이 함께 쉬어갈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위원들은 현장 점검을 마친 뒤 어린이 식생활 교육관 내 안전시설 확충을 비롯해 반려견 놀이터 실내 놀이시설의 견종별 특성 반영 재배치, 반려견 놀이터 주차시설 보완 및 홍보 강화 등을 개선 과제로 주문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