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공도서관, 부모 아카데미 특강 실시

    교육 / 황승순 기자 / 2022-09-29 10:32:11
    • 카카오톡 보내기
    놀이로 초대하는 그림책
    ▲ 나주공공도서관은 지난 28일 관내 유·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했다.(출처=나주공공도서관)
    [남악=황승순 기자]나주공공도서관(관장 김현동)은 지난 28일 관내 유·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부모 아카데미는 ‘그림책을 통하여 사람과 사람과의 행복한 관계 형성’이라는 주제로 사)한국그림책문화협회 대표이자 그림책 교육 상담 연구소 노미숙 소장을 초청하여 강의를 운영했다.

    이번 강연에서 노미숙 소장은 그림책이 아이들의 놀이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에 대해 학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눠 보고,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는 그림책을 추천하는 등 유아기 그림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참가자는 ‘문학과 미술의 만남인 그림책의 숨은 의미를 알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주는 그림책 놀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나주공공도서관에서는 10월부터 ‘기후위기-책문책답으로 말하다’를 주제로 오성현 빛가람기후변화대응센터장을 초청하여 인문학 강연을 갖을 예정이다.

    부모 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330-6724)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