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고객 만족도 전국 1위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3-10 09:19:23
    • 카카오톡 보내기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 평가원 조사에서 92.6점 획득

     인천관광공사 사옥 외부 전경 (사진=인천관광공사)
    [문찬식 기자] 인천관광공사가‘2024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점수인 92.6점을 획득했다. 

     

    이로써 공사는 전국 광역 관광공사 및 인천시(광역 단위) 지방공기업 중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10일 공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 평가원이 실시 이번 조사는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전국 지방공기업 384곳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15개 세부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 공사는 <사회적 만족> 분야에서‘지속성’과‘공익성’이 만족도가 높았다.

     

    아울러 <서비스 결과> 분야에서‘편의성’,‘신뢰성’,‘충족성’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사업 분야별로는‘MICE 지원사업’과‘관광 마케팅 및 지원사업’에서의 고객 만족도가 두드러졌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고객 만족 경영시스템(ISO10002)을 2년 연속 취득했으며 고객 서비스 매뉴얼을 정비하고 직원들의 CS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고객 점점 시설인 송도컨벤시아와 상상플랫폼 관련 부서 대상 특화교육도 진행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백현 사장은“이번 조사 결과를 더욱 면밀히 분석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 하겠다”며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업 추진으로 지속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실현 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