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이 연합 야유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 |
이날 행사는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고 지역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기 위해 선부2경로당분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선부2동 직능단체도 함께 참여해 충남 서산의 간월도와 유기방가옥, 서산동부전통시장을 탐방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서로의 이야기와 경험을 나누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 회장 및 회원들은 “훌륭한 자연 경관을 만끽하고 맛있는 밥도 먹으면서 소통하고 친목도 도모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역주민의 교류와 화합을 위해 이런 기회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도 주민자치회장 등 단체장들은 “오랫동안 단체장으로 활동하면서 어르신들과 함께 봄나들이 한 건 처음인 것 같다”라며 “어르신들과 더욱 친밀해진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더 세심히 듣겠다”고 말했다.
김윤희 선부2동장은 “직능단체와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즐거움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야유회를 준비해 주신 선부2동 경로당회장님들과, 행사를 지원·후원해 주신 단원구 노인지회 및 한국마사회 안산지사 등 여러 기관에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는 복지 사업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