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업 현장 방문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연수구의회) |
기부채납 시설인 옹암체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1층에 연면적 2,230㎡ 규모로 유아풀을 포함한 수영장(5레인), 헬스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4월 한 달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5월 2일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연수청학도서관은 2012년 개소한 연수구 대표 도서관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시설에 공연장,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디지털자료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날 위원들은 옹암체육센터 시설물 등 개관 준비 상황 점검 및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 연구 및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안정적인 시설 운영 인력 확보, 체육시설 사용료 및 이용 요금 현실화 방안 강구, 시범운영 기간 주민 의견 수렴 등을 요청했다.
연수청학도서관에서는 연수구립도서관 운영 현황 및 주민 요구사항 등을 청취하고 구립도서관 청사별 장기적인 유지보수 계획 수립, 구립도서관 정규직 사서 확충을 통한 도서관 전문성 향상, 상호대차 서비스 이용 증가에 따른 행정 대응 방안 강구 등을 주문했다.
김영임 위원장은 “구민 편의와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다각도로 살펴보겠다”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도록 동료 의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국환 부위원장, 장현희· 한성민· 이형은 ·윤혜영 위원 등과 박현주 의장이 함께 참석해 현장에서 시설 개요 및 현황에 대해 보고 받고 진행 중인 주요 사업들의 실태를 파악해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개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