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3동 주민자치회, 지역공동체 참여 지역회의 개최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5-01 09:04:47
    • 카카오톡 보내기
    주민참여예산 의제 발굴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지역공동체와 함께 주민참여예산 의제 발굴을 위한 지역회의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지역공동체와 함께 주민참여예산 의제 발굴을 위한 지역회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직능단체원을 비롯해 학교 학부모 운영 위원, 다문화가정, 아파트 입주자대표 등 50여 명의 지역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과 개선점을 함께 논의하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선부3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총회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를 통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협력해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길대성 선부3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승혁 선부3동장은 “이번 회의에서 주민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자세히 검토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올 정책을 수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