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흥S클래스어린이집, 안산시 선부2동에 성금 50만원 전달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2-11 23:07:24
    • 카카오톡 보내기
    ▲ 시립중흥S클래스어린이집, 안산시 선부2동에 성금 50만원 전달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시립중흥S클래스어린이집으로부터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시립중흥S클래스어린이집은 2024년 4월에 개원해 영아반(0세~2세) 9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성금은 원아들과 부모들이 함께 참여한 ‘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 행사에서 마련한 수익금으로, 이번 기탁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심옥자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게 하고, 그 의미를 가족들과 함께 나눌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성장과 나눔을 연결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윤희 선부2동장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한 기부 활동에 참여한 영아들과 어린이집 부모운영위원을 비롯한 부모님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선부2동 기부릴레이 95호’에 등재됐으며, 기탁된 후원금은 지역 내 희귀질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이 있는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