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넘어 품질식으로…” 석관동떡볶이의 시장 전략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5-08-20 09:4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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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식품 시장에서 밀키트가 단순한 ‘간편식’의 개념을 넘어 ‘품질 중심의 식사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중심에는 누적 1,000만 팩 이상 판매된 석관동떡볶이가 있다.

    석관동떡볶이 제품의 핵심은 168시간 숙성한 소스를 통한 깊은 맛 구현에 있다. 일주일간의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완성된 이 소스는 감칠맛 중심의 균형 잡힌 풍미를 제공하며, 자극적인 매운맛 위주였던 기존 떡볶이 시장에서 차별성을 만들어냈다.

    조리법은 간단하지만, 푸짐한 재료 구성으로 집에서도 완성도 높은 한 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의 반복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석관동떡볶이는 최근 B2B 시장 확대 전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SPC, 삼성웰스토리 등 대형 유통사 입점을 통해 병원, 기업, 학교 등 대형 급식 현장에 납품되며, 위생·운영 효율성·대량 생산의 기준까지 충족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과거에는 밀키트를 ‘간편한 한 끼’로만 여겼지만, 지금은 ‘제대로 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석관동떡볶이는 맛과 품질, 유통 전략까지 고루 갖춘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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