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학생 진로 설계 지원 강화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1-28 14:51:55
    • 카카오톡 보내기
    산업 및 직무 이해 세미나 통해 진로 탐색·취업 준비 등 지원

     인천대 ‘2025년 2학기 산업 및 직무 이해 세미나’ 장면 (사진=인천대)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이영수)가 ‘2025년 2학기 산업 및 직무 이해 세미나’를 운영 중이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일환으로 운영 중인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 대한 실무형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2학기 산업 및 직무 이해 세미나는 반도체 공정 기술, 생산기술, HR인사, 물류, 항공승무원 등 폭넓은 분야의 현직 전문가가 참여해 총 15회로 진행되고 있다. 

     

    세미나는 1교시 카카오톡 오픈 채팅 질의응답(직무 티키타카), 2교시 실무 중심 직무 정보 제공, 3교시 직무 시뮬레이션 및 그룹토론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과 직무 수행 방식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산업 및 직무 이해 세미나는 11월 7일 첫 회기를 시작으로 운영돼 12월 5일 ‘바이오의약품 생산 엔지니어’ 직무 세미나를 끝으로 이번 학기 프로그램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산업과 직무를 실제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