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대회는 노인의 날(10월 2일)과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마련됐다. 압구정노인복지관, 역삼노인복지관, 매봉시니어센터, 학리시니어센터, 은곡시니어센터, 삼성시니어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코리아나화장품, NH농협은행 서울본부, 갤러리아명품관, 베스티안재단, 종근당, 기빙재단플러스, 스탠다드브래드, 시크릿더마랩, 메디쏠라, 플라하반 등 지역 기업과 기관이 기념품·도시락·간식을 후원한다.
이 걷기대회는 2022년 처음 개최할 당시 55명이 참여한 데 이어, 매년 참가자가 늘어 올해는 160명이 함께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도심 속 공원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걷기 운동을 즐기는 동시에, 치매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마이컬러데이트 ▲속담퀴즈 ▲연탄 옮기기 ▲피부건강 체크 ▲파크골프 퍼팅 ▲스마트기기 활용 ▲컵 쌓기 ▲집중력 체험존 등 총 8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스탬프북을 활용해 체험을 즐기며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걷기대회는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배우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치매 예방·돌봄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확대해 어르신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