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오푸드빌리지(XOXO핫도그&커피), 2024년 계획과 포부 밝혀

    기업 / 이창훈 기자 / 2023-12-28 10:07:17
    • 카카오톡 보내기
    중견 샵인샵 브랜드 XOXO핫도그&커피가 되돌아본 23년 그리고 24년 새해 소망
    ▲ 잠실야구장 내 ‘XOXO핫도그&커피’ 매장 모습

    XOXO핫도그로 유명한 샵인샵 전문 프랜차이즈 엑스오푸드빌리지는 연말 보도자료를 통해 저물어가는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다가오는 2024년 계획과 포부를 전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팬데믹 종식 이후 한동안 회복세를 보였던 외식업계는 22년 4분기부터 상승세가 꺾이며 23년 내내 침체 상황이 이어졌고, 고환율 상황 여파로 인한 원자재 가격 폭등, 일회용품 사용 등 외식업 민감 정책 시행 혼선으로 외식업 관련사들과 종사자들 모두에게 힘든 한해였다”고 전했다.

    1월에 국내 최대 인도어 테마파크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임직원 식당 케이터링을 시작으로 3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MBC 자회사) 입점 등 1분기부터 굵직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5월에는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의 홈구장 서울 잠실야구장내 ‘XOXO핫도그&커피’를 오픈했다. 특히 그동안 ‘치맥’으로 대표되던 야구장 먹거리에 ‘독맥(핫도그와 맥주)’이라는 새로운 선택지를 추가하며 잠실구장을 찾는 야구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도 세계적 반도체 기업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임직원 3만명 이상)에 케이터링을 제공하는 등 특수 상권을 포함 올 한해 85개 신규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이런 성과 뒤에는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XOXO핫도그는 물론이고 여름철 새롭게 출시된 ‘수박주스’와 ‘배스무디’, 9월부터 판매 중인 특별히 고안된 소스로 만들어진 떡볶이 메뉴 그리고 11월 ‘치폴레 핫도그 시리즈’ 등 꾸준한 메뉴 개발이 MZ세대 중심의 소비자들과 점주들의 호응을 얻으며 큰 몫을 했다.

    2024년 계획에 대한 질문에 엑스오푸드빌리지 관계자는 “메뉴 소비 트랜드와 샵인샵 조리 환경을 고려하여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신메뉴 개발을 이미 진행 중이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필요한 부분에는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엑스오푸드빌리지는 이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의 맛과 품질을 한 차원 끌어 올리면서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식품 제조 신뢰도가 높고 전국적 유통망을 갖추어 더욱 신선한 제품 공급이 가능한 ‘CJ프레시웨이'를 개발 및 공급 전략 파트너로 선정하여 함께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엑스오푸드빌리지는 2024년에는 고객들에게는 새롭고 다양한 메뉴 선택권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점주들은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엑스오푸드빌리지의 업계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