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혁신‧ESG경영위원회’ 공식 출범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9-29 16:17:31
    • 카카오톡 보내기
    외부 전문가 자문을 통한 지속가능경영 체계 강화
    ▲ 시흥도시공사, ‘혁신‧ESG경영위원회’ 회의 진행 모습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도시공사(사장 유병욱, 이하 공사)는 지난 25일 ‘혁신‧ESG경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공사의 혁신 및 ESG 경영 전략 수립과 고도화,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등 주요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해 외부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위원회는 내부위원 4명과 외부전문가 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외부위원에는 지방공공기관, 민간협력, 사업전략 기획 전문가 등이 참여하였다. 위원 임기는 1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위원회는 연 4회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필요시 수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제1회 회의에서는 위촉식 진행 후 4가지 안건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향후 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한 논의도 진행되었다.

     

    공사는 위원회를 통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토, 전략 수립 자문 등을 정례화하고, 올해 말에는 ‘제6회 혁신‧ESG경영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를 위한 추가 회의도 개최할 계획이다.

     

    유병욱 사장은 “위원회 운영을 통해 공사의 ESG 경영 수준을 높이고, 외부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라며 “또한 외부 전문가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지속가능한 혁신경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