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공전 등재 ‘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 사용…유전자 분석기술로 침향의 기원 판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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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에 따르면 ‘기다림 침향’은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1년 3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102억 원을 달성했다. 국내 침향 식품 시장이 형성 단계에 있는 가운데, 제품 경쟁력과 소비자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이다.
100% 침향 순수달임액인 ‘기다림 침향액’이 44억 원의 매출을 올린 가운데, 침향과 더불어 지황·맥문동·사인·영지·당귀·백출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하여 설계한 환 제품인 ‘기다림 침향환’이 4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판매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다림 침향’의 구매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침향 소재에 익숙한 60대 이상이 40%의 구매 비중을 차지했고, 마음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40세대도 약 28%의 비중을 기록하며 전 세대에게 고른 호응을 얻었다.
정관장은 원료 안정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침향 시장에서 철저한 검증을 거친 ‘오리지널 침향’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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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림 침향’은 대표제품인 ‘기다림 침향액’, ‘기다림 침향환’을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국가표준(SNI) Kemedangan Type에서 최상위 등급인 SABAH 침향과 천삼 등을 조화롭게 빚어낸 프리미엄 제품인 ‘기다림 침향평심환’, ‘침향액’과 ‘침향환’으로 구성된 ‘평정세트’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며, 일상 속 평안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세심하게 반영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유전자 분석기술, 현지정부 인증, 원료관리 이력 시스템 등 오리지널 침향을 찾기 위한 정관장의 오랜 집념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8월 17일(일)까지 본격적인 무더위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대한민국이 힘날 때까지, 정관장이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하고, ‘기다림 침향’, ‘아이패스’, 에브리타임 아웃도어’ 등 정관장 인기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국 750여개의 정관장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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