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종합 식품몰 푸드레코드가 최근 런칭한 밀키트 신제품인 ‘존맛탱 불 쭈꾸미’가 소비자들의 호평 속에 상품 등록 10일 만에 스마트 스토어 파워등급, 굿서비스를 달성했다.
제품 출시 후 ‘존맛탱 불 쭈꾸미’에 대한 호평 가득한 소비자 구매평 및 시식평이 끊임없이 이어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정하고 있는 기준을 빠르게 충족시킬 수 있었다는 업체 측의 설명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등록 상품은 매월 2일, 최근 3개월 동안의 판매건수와 판매금액 기준으로 등급이 부여되는데, 이때 등급은 파워부터 빅파워, 프리미엄, 플래티넘까지 4단계로 구분돼 있다.
등급과 함께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평가도 이뤄져 매월 2일, 최근 1개월 동안의 구매만족, 빠른 배송, 문의응답 각 부분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가 모두 우수한 스토어에 ‘굿서비스’ 명칭이 부여된다.
‘존맛탱 불 쭈꾸미’는 강렬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는 양념 쭈꾸미로 공장형 대량 생산이 아닌 주방장이 직접 손으로 해동부터 양념 혼합까지 직접 진행하는 제품이다.
온라인으로 공급하는 밀키트 식품이지만 오프라인 식당에서 파는 수준의 높은 품질을 갖추고 있으며, 세분화된 4중 세척을 통해 깨끗한 원재료를 사용한다.
48시간 숙성을 시킨 양념으로 맛을 낸 ‘존맛탱 불 쭈꾸미’는 매운맛을 극소노, 소노, 중노, 대노, 극대노까지 5가지로 세분화를 시켰으며, 캡사이신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고 오직 고춧가루만 사용했다.
특히 극대노 맛은 챌린지 참여자들로 하여금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챌린지 영상은 네이버에 푸드레코드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 매운 음식을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극소노 맛과 알싸한 맛이 매력적인 마라맛 그리고 닭발과 사이드 메뉴 등도 곧 출시 예정이다.
푸드레코드 관계자는 “‘존맛탱 불 쭈꾸미’는 오픈 첫날부터 지금까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할인 혜택과 함께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해 놓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레코드는 쭈꾸미 외에도 통닭발, 무뼈닭발 등 다양한 매운 음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매달 베스트 리뷰 10명을 선정해 쭈꾸미 3팩을 증정하는 리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