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기 서북부지역 당뇨병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포우리병원) |
대한당뇨병연합과 김포우리병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고도현 병원장, 내분비·당뇨병센터 원종철 센터장을 비롯해 대한당뇨병연합 김광훈 의장, 대한가정의학회 오한진 전 회장 등 관계자들과 경기 서북부지역 당뇨 환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당뇨병 관련 특강, 연속혈당측정기 체험, 당뇨식 식사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김포우리병원 내분비·당뇨병센터 원종철 센터장이 당뇨병에 대한 정의 및 관리법을 제시한 ‘당뇨병의 이해’, 대한가정의학회 오한진 전 회장이 질환 관리로 얻을 수 있는 건강한 인생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보는 ‘건강한 인생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연속혈당측정기 체험은 연속혈당측정기 사용법을 내분비내과 설명 간호사로부터 안내받고 체험하는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임상 영양사가 당뇨병 개선을 고려해 구성한 당뇨식이 환자들에게 제공됐다. 고도현 병원장은 “당뇨 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실천 가능한 건강 습관을 지켜내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당뇨병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포우리병원은 내분비·당뇨병센터를 중심으로 당뇨병의 예방 및 조기 진단과 치료를 비롯해 심혈관 질환, 당뇨발, 망막 질환 등 합병증 치료를 위한 모든 진료 역량이 갖춰진 우수한 의료기관”이라며 “당뇨병, 심·뇌혈관 질환, 암 등 중증 및 만성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질환 치료를 위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