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7일 전남 화순군 도곡면 누리관에서 열린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베·쌀 기탁식에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총회장이 고향 주민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민국가족지킴이) |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전남 화순군 도곡면 출신의 문기주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총회장이 고향을 방문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했다.
문기주 총회장과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은 이날 문 회장의 고향인 화순군 도곡면을 방문해 삼베 원단 10톤(400박스/4천만원 상당)과 백미 10kg 200포대를 기탁해 고향민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해에 이어 새해에도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릴레이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감동을 주고 있는 것.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올해 1월 한국삼성무역(대표 정인철)으로부터 삼베(시가 7억원 상당)를 후원받아 전국의 지자체 및 봉사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그동안 두 단체는 서울 종로구, 인천 남동구, 경기도 안양시, 고양시, 광명시, 군포시, 충북 음성군, 충남 공주시, 금산군, 대전 서구청, 전북 익산시, 전남 보성군 등 전국 30여 곳에 삼베나눔을 실천 중이다.
![]() |
▲ 17일 전남 화순군 도곡면 누리관에서 열린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삼베·쌀 기탁식에 앞서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문기주 총회장과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대한민국가족지킴이) |
가족지킴이는 10년전 창립한 여성가족부 소속 교육단체로 사회통합과 문화 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 사업 등 교육지원 활동과 찾아가는 시상 서비스, 포럼, 학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기주 총회장은 가족지킴이가 추진하는 사회공익적 활동에 공감하고 지난해부터 사랑의 쌀 나눔과 장학금지원사업, 구치소, 교도소 수형자 지원사업 등을 함께 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지난해 서울시 최초로 사단법인으로 인가된 e스포츠 단체로 e스포츠가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체육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을 통해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e스포츠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문기주 총회장은 '2021년 한국디지털문화 대상'을 수상하고 국제e스포츠포럼으로부터 회장직에 추대되는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광명에 있는 대형쇼핑몰 ㈜크로앙스 회장으로 '2021 제13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경영혁신부분)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에 위치한 김대중 대통령 사저 기념관에서 자신의 저서 '다시 DJ 그를 그리며’ 500권을 기증하기도 했다.
현재는 일간경기 회장, 한국기자연합회 총재, 한류문화강국 추진위원장, 이스턴프라임대학교 동문회장 등을 맡고 있다.
한편, 이날 기탁 행사는 김석봉 군의원이 문기주 회장에게 고향 발전에 동참해 달라는 건의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