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13회 이장단 한마음 축제 개최

    호남권 / 정찬남 기자 / 2022-12-13 10:43:17
    • 카카오톡 보내기
    11개 읍·면 이장 및 기관사회단체장 400명 참석
    강진원 강진군수, 올 한해 지역주민과 군정 가교 역할 수고 격려

    ▲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12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3회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에서 한해 동안 수고한 관내 11개 이장단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2022년 한 해 지역주민들의 복지와 현장의 민원 해소를 위해 군정의 가교역할까지 수고를 마다하지 않았던 관내 11개 이장단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제13회 강진군 이장단 한마음 축제’를 지난 12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11개 읍·면 이장,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내외빈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 행사에는 세무회계과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공연을 선보이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이장들의 역할과 협조를 요청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이통장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모범 이장 표창과 개회사 등으로 진행된 가운데 읍·면 이장 대표들이 노래자랑에 참가해 흥과 재미를 더했고, 행사 진행 중 축하공연도 진행돼 그동안 강진군 발전에 힘을 쏟아온 이장들의 사기진작과 화합의 장이 됐다.

    김은주 지회장은 “오늘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해주신 이장님들을 위한 날”이라며 “오늘 하루만큼은, 코로나19로 지쳤던 심신을 회복하고 그동안 쌓인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지역의 최일선에서 봉사하시는 이장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한마음 축제로 화합과 결속을 다지며 앞으로도 민선 8기 군정 역점 시책 추진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