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내 집에 과학' 축제 마련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1-25 18:27:33
    • 카카오톡 보내기

     '내 집에 과학' 축제 홍보 이미지 (사진=인천대)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내 집에 과학'이라는 주제의 특별한 과학 축제가 29일부터 30일까지 인천 계양 LH 주택전시관에서 열린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한기순·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주거 공간과 밀접하게 연관된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과학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축제는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다채로운 9개의 체험 및 실습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향기 나는 과학, 커피 과학, 친환경 세제 만들기, 단열 잘되는 집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또 사이펀 작용 실험 등 '집'과 '생활'을 연계한 프로그램들은 참가자들이 가정 내에서 숨어있는 과학을 발견하고 그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아이들은 물론 성인 참가자들까지 흥미롭게 참여하며 생활 속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는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들이 마련됩니다. 로봇 댄스, 과학 뮤지컬, 핸드쉐도우 공연, 과학 마술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과학커뮤니케이터 과즐러의 '뇌과학으로 보는 우리 집' 강연이 진행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