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22~23일 ‘2025 전북특별자치도 성과공유회’가 ‘함께 만든 10년, 동행하는 100년’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성과물과 지난 8~12월 진행된 ‘전북형 신기술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사업(JB-NEXCON)’ 프로그램의 결실을 한자리에서 공유하고, 미래 전북 콘텐츠 산업 생태계의 성장과 이를 이끌어갈 인재들의 역량을 조명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이번 교육의 핵심이었던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을 통해 교육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콘텐츠 작품들이 상영되고, 인기 웹툰 작가 이대양님과 영향력 있는 과학커뮤니케이터 항성님이 초청되어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변화무쌍한 콘텐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기술, 그리고 과학적 사고가 콘텐츠에 어떻게 접목되어야 할지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며, 교육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관계자(원장 김성규)는 “JB-NEXCON은 교육과 현장 경험을 긴밀히 연결해 지역 콘텐츠 산업에 실질적인 인재를 공급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교육 참여자들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조명하고 지역 기업과의 지속 가능 협력 기반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이 추진하는 JB-NEXCON은 교육과 인턴십 운영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순항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총 200시간에 걸쳐 진행된 본 교육 과정은 콘텐츠·미디어 분야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29명이 참여하여 25명이 최종 수료했으며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을 통해 총 30명의 교육생이 추가로 교육을 이수 중이다.
도내 기업 수요 조사 및 시장 분석을 기반으로 설계된 커리큘럼은 현장 적용성이 높아 참여자와 기업 모두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수료생 중 20명은 11월부터 도내 14개 기업에 인턴으로 배정되어 실제 업무에 참여하고 있으며, 영상콘텐츠 제작·편집·기획 등 전문 역할을 수행하며 기업 현장에서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