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월 15일, 수련관 라온터에서 진행된‘2025년 교육문화프로그램 하반기 강사 간담회’진행 모습 /사진제공=의왕시 |
이번 간담회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교육 문화 강사로 활동 중인 문화·체육 강사 4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강좌 운영 성과 공유와 강사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5년 상반기 운영성과 공유, ▲강좌 발전을 위한 자유 제안 및 토론, ▲하반기 회원 발표회 행사 안내, ▲강사 소진예방을 위한 힐링체험 활동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간담회 말미에는 강사 간 자율 네트워킹 시간이 운영돼 상호 협업 기반을 쌓았다.
이날 참가 강사들은 “강좌 운영 현장에서 느낀 점을 직접 공유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었다”며“다른 강사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강사간담회를 운영한 이민영 담당자는“현장 강사들의 의견이 곧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며,“앞으로도 수련관 프로그램에서 강좌 운영자들의 실질적인 피드백이 반영되는 강사 중심의 소통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1월 중‘교육 문화 회원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강사와 청소년, 시민이 함께하는 발표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