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기획전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박수홍의 출연료 전액, 엔젤앤비의 라이브 방송 판매 수익금 전액, 카카오같이가치 캠페인을 통한 기부금을 합산하여 박수홍이 24년간 후원해온 ‘애신보육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는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이용자들이 기부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박수홍은 “이번 이벤트는 제가 혼자 하는 기부가 아닌, 라이브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기부의 주체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수홍은 난임부부 지원, 신생아 병동, 보육원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선행 활동을 이어온 바 있다.
라이브에서 소개될 엔젤앤비의 역류방지쿠션은 개발자가 아기 허리를 곧게 지지하는 인체 구조로 설계한 제품이다. 뒷쿠션 분리를 통한 안정적인 이동 편의성, 고탄성 스펀지 사용 등을 특징으로 한다. 해당 제품은 한국과 미국 특허를 모두 획득하여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신생아용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엔젤앤비는 그간 미혼모 센터 등에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을 이어온 브랜드다.
김동은 엔젤앤비 대표는 “더 많은 고객이 기부에 자연스럽게 동참하도록 이번 라이브에서 전 제품을 최대 할인율과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특별 기획전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은 다양한 참여 방식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응원 댓글 1개당 1,000원이 기부되는 댓글 기부, 사용자의 직접 기부, 카쇼라 상품 구매를 통한 기부, 박수홍과 함께하는 기부 봉사 활동 참여 등 네 가지 방식 중 원하는 형태로 동참할 수 있다.
기부금은 애신보육원 아동들의 겨울철 난방비, 겨울방학 체험학습 및 사회 적응 프로그램, 신설 장애우 시설 ‘애신빌리지’ 운영 및 비품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엔젤앤비 관계자는 “추운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박수홍 씨와 공동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크리스마스 특별 기부 라이브는 12월 23일 오전 10시에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하여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