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시원한 여름‘청소년어울림마당’개최

    호남권 / 정찬남 기자 / 2022-08-08 11:15:39
    • 카카오톡 보내기
    각종 체험부스, 문화공연 등 청소년이 직접 참여한 행사 추진

    ▲ 강진군이 지난 6일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개최한 청소년 어울림마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기념촬영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6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청소년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 문화 활동 중 하나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이다.

    특히, 기획부터 준비, 진행까지 행사의 모든 과정에 청소년동아리연합회가 참여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단체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 체험부스 7개팀 (드론날리기, VR체험, 페이스페인팅, 목공체험 등) ▲ 먹거리 부스 2개 팀 (떡볶이, 팝콘) ▲ 문화공연 8개 팀 (사물놀이, 댄스, 밴드, 노래, 바이올린 등)으로 구성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공연·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취미, 여가활동 개발과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현재 밴드, 통기타·노래, 댄스, 드론, 목공, 네일아트 등 12개 팀이 활동하고 있다. 동아리 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은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