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군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 개최 자료사진 / 해남군의회 제공 |
행정자치위원회는 민경매 위원장을 비롯해 이기우, 서해근, 김영환, 민홍일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간담회는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관내 기관·단체의 애로·건의사항 등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지난 23일 첫 간담회에서는 해남군체육회(회장 이길운) 관계자들과 스포츠마케팅 강화를 위한 관련 예산 지원 및 담당자 처우개선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지훈련팀 유치 활동사항, 트레이닝 센터 확충,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논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어 24일에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 해남군지회(회장 정재욱) 등 관내 보훈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보훈단체 위상제고와 회원들의 권익 신장 등 전반적인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듣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자치위원회는 지속적으로 소관 기관·단체들과 간담회를 이어나가며, 이를 통해 수렴한 개별단체의 다양한 의견과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업무보고, 예산 심사 등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민경매 위원장은 “사회 각 기관·단체와 소통의 폭을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간담회를 추진했으며, 앞으로 단체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