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새마을회,‘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전개

    경인권 / 최광대 기자 / 2025-11-27 16:37:04
    • 카카오톡 보내기
    홀로 어르신 등 취약계층 1,925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김치 전달

    ▶구리시새마을회,‘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전개 [사진=최광대 기자]

     

    [구리=최광대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구리시청 1층 민원 광장에서 (사)구리시새마을회(회장 안정섭) 주관으로 ‘2025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을 비롯한 남녀새마을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총 3,000포기의 김장 김치를 손수 담갔으며, 이 김치는 관내 8개 동 홀로 어르신 등 취약계층 1,92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는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진수)에서 완제품 김치 7,000포기를 지원하고, 사랑나눔단에서 절임 배추와 고춧가루 등 각종 양념을 후원하여 의미를 더했으며, 시민 120명이 직접 배추와 양념으로 김치를 담가볼 수 있는 ‘시민과 함께하는 김장 문화 체험’ 공간도 함께 운영하여 관심을 끌었다. 

     

    안정섭 회장은 “김장 김치 나눔은 우리 공동체가 서로 돕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따뜻한 마음의 표현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구리시새마을회가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비가 오고 쌀쌀한 궂은 날씨에도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애써 주신 새마을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