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유클리드소프트는 ㈜엔에스에이치씨,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대전대학교 정보보안학과와 함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AI·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유클리드소프트와 글로벌 전문 기업인 ㈜엔에스에이치씨가 대전대학교와 손을 맞잡고, 지역의 정보보호 분야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양사의 빅데이터·AI 그리고 정보보안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기술 역량과 실무 경험이 대전대학교의 교육 역량 및 인프라와 결합함으로써 실무에서 요구하는 실력을 갖춘 융합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협약을 통해 3개의 기관은 ▲기업수요를 반영한 AI·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교육과정 기획 및 교육과정 운영 ▲산학연계 교육 분야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각 기관 추진 사업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혹은, 4자 기관의 공동 관심 사항) 지원 ▲정보보호 해외 인재 양성과 관련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상호 협력을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충청 지역에서의 이 같은 협력은 현장 중심의 교육과 산학 협력이 상호 발전에 도움이 되는 모범 사례로 떠오를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기술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산학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