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상북도 청년CEO의 판로개척을 위해 운용중인 온라인 청년몰 ‘365메쎄’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365메쎄몰은 (사)경상북도청년CEO협회(협회장 박창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이다.
지난 2019년 ‘경상북도 청년들이 함께한다’는 메니페스토로 경북 경산에 닻을 올린 365메쎄.여기서 말하는 ‘메쎄’란 독일어로 전시회를 의미하는데, 365메쎄는 그 이름 그대로 경북 청년 CEO들의 다양한 제품을 365일 쉼 없이 오픈하는데 방점을 찍는다.
365메쎄는 ‘청년 창업가들의 판로개척’의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운다. 식품을 비롯해 차,음료, 각종 생활용품, 화장품, 전자기기, 문구, 장난감, 반려동물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를 일목요연하게 배치함으로써 소비자의 용이한 취사선택을 돕는다. 또 자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별도 운영, 연동시킴으로써 청년몰 유입 범위를 한층 더 넓혔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관심고객수 1000여명을 목전에 둔 365메쎄는, 대구시, 경상북도, 영남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등 지역 내 기관 단체와의 협업을 전개, 이 같은 공신력을 바탕으로 청년 창업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유통경로 확보, 유통플랫폼 안착, 판촉행사, 자체 홍보마케팅 등 다각화된 지원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365메쎄 자체로 전개했던 네이버 쇼핑 라이브커머스가 입점 업체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데, 청년몰 측에 따르면 올해 역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계획이 있으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65메쎄 회원이 아니라도 라이브커머스 지원이 가능하다.
협회 박창호 회장은 “청년이 운영하고 청년이 함께하며 청년이 결과를 맺는 365메쎄의 푸른 마음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